컨테이너로 지어진 별모양 주택 Starburst House

캘리포니아 사막에 등장할 별 모양의 컨테이너 하우스, Starburst House. 2017년에 처음 디자인이 공개되었을 때 그 독특한 외관과 내부 구조에 많은 사람들의 놀라움과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 독특한 컨테이너 주택은 이 주택은 런던 디자이너 James Whitaker가 로스앤젤레스의 영화 제작자와 그의 아내를 위해 설계한 것으로, 약 200제곱미터 크기의 공간을 가지는 주택이다. Starburst House는 초기 California, Joshua Tree 지역에 지어질 예정이었으나 여러 이유로 아직 시공이 중단된 상태다.

Image from Whitaker studio
Image from Whitaker studio

주택의 가장 큰 특징은 별 모양으로, 사방으로 뻗은 컨테이너 배치다. 각각의 컨테이너는 중앙 기둥 공유 공간에서 만나 뻗어나가는 구조다. 백 야드는 자연스럽게 컨테이너로 감싸져 있고 출입은 사방으로 뻗은 컨테이너 중 하나를 통해 출입한다.

Image from Whitaker studio

내부는 간단한 구조다. 각 컨테이너가 하나의 실(Room)로 작용하며 실과 실을 단절하는 문 없이 중앙에서 만난다. 내부 역시 외부와 같은 흰색으로 마감을 진행했다. 여기에 이스라엘 디자이너 Ron Arad(론 아라드)의 주황색 가구를 배치하여 포인트를 더했다. 거실, 주방, 식사 공간, 세 개의 침실과 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각도의 큰 창문을 통해 외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Image from Whitaker studio

주택으로 디자인된 Starburst는 비슷한 컨셉을 사용하여 사무용 공간을 디자인 했다.

Hechingen Studio 모습. 이미지: Whitaker studio

  Architects: Whitaker studio

© PHM ZINE 기사로 무단전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볼만한 기사

공 경태
공 경태
사진 찍고 글 쓰고 칵테일 만들며 집 꾸미는 엔지니어. 생활 공간이 삶의 질의 바꾼다고 몸소 채험하는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패션디자이너 집은 어떨까? 다채로운 색의 향연 대만의 아파트

현대 한국인의 대부분이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건설...
00:15:38

건축주인 내가, 직영공사 해도 될까?

#시공사#직영공사#실내디자이너#직영공사#포머티브건축#실내디자이너#시공#시공사#시공관리#건축주 비용을 아끼기 위해 내가 시공을 직접하는 것을 직영공사라고...

직영 공사, 과연 좋은 선택일까?

직영 공사가 가능한 집, 맞는 집이 따로 있을까? 플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