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은 안전할까? 내가 사는 아파트, 주택 내진설계 조회 하기 (내진 설계 간편 조회 사이트 안내)

내집은 안전할까?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포항지진으로 인해 건물의 안전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나와 내 가족이 사는 집은 안전한지 불안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내진 설계 간편 조회 웹 서비스가 있다. 다른 가입 절차 없이 주소 입력만으로 내가 사는 건물의 내진 안전을 확인할 수 있다.

 

|내진설계 간편조회 바로가기

 

 

|정직한 시공이 살아 남는다

지진 재해라는 안타까운 재해가 한국에서도 발생했다. 포항의 지진은 대한민국도 지진의 안전대가 아니라는 경각심을 일으키는 재해다. 다행인 것은 이번 재해로 인해 한국 건축물의 안전에 대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건축의 변화에 큰 영향을 일으킬 것이다.

사실 한국 건축물 특히, 아파트, 주택은 비리의 산실로 제대로 된 시공을 하지 않고 곳이 많았다. 건축에 사용될 일부 자재를 빼돌린다거나 저질 자재로 바꿔 사용하여 안전과는 거리가 먼 시공이 다반이었다. 이번 포항 지진으로 많은 피해를 봤지만 이번 재해로 제대로 된 건축을 해왔던 시공사와 그렇지 않은 시공사가 가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한민국 건축은 더 도덕적이고 윤리적으로 변화해야 한다. 웃돈을 주어 수주를 따내는 턴키 방식 등의 여러 비윤리적 공사 진행과 실태는 우리의 현실로 재앙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하겠다.

 

ⓒphm ZINE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볼만한 기사

PHM ZINE
PHM ZINEhttps://phmkorea.com
집에 대한 즐거운 통찰과 해석, 집에 대한 이해. 더 나은 대한민국 홈 라이프를 위한 PHM Z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창고 형태를 그대로 차용한 성격 짙은 인더스트리얼 로프트 하우스

우리 주변의 아름다움을 찾는 것은 행복한 생활을 유지하는 키이다....
00:01:16

자연 속으로 녹아든 하와이 콘크리트 주택의 독틈함

하와이에 있는 Makapala Orchards 콘크리트 주택입니다. 목조주택이 아님에도 주변...
00:04:36

건축 인테리어와 일반 인테리어는 다르다

실내 디자인 수업을 받지 않은 건축가가 인테리어까지 하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