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를 위한 스테이가 있다? 멕시코 Litibú Bungalow

스테이 여행이라는 말만으로도 가슴 설레는데, 여기에 자신만의 취미를 한껏 즐길 수 있는 특별 장비들이 마련된 곳이라면 이보다 더 완벽한 조합이 있을까? 지금까지의 스테이는 특정 지역에, 독특한 디자인에, 개인 풀(Pool)이 딸린 건물 공간이었다. 이것들이 지금까지 스테이의 보편적 충분조건이다.

그런데 최근 스테이 비즈니스에 또 다른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다. 기존 스테이에 ‘취미’라는 특수 활동을 접목하는 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가령, 서핑을 즐기는 스테이, 책으로 둘러싸인 독서 스테이, 수천만 원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 음악 스테이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Litibú Bungalow 멕시코 건축회사인 PALMA는 2020년 코로나로 여행과 취미활동이 제한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멕시코만 근처 마을에 개인이 온전히 오픈된 공간에서 취미 활동을 누리 수 있는 스테이(Accommodation-어코머데이션)를 만들었다.

멕시코 특유 기후에 적합하면서도 지역적 특성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이 스테이는 Litibú Bungalow는 요가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다. 양쪽 건물 공간에 생활에 필요한 기능적 공간들을 배치하고 자연과 어우어져 자연에 들어가 요가할 수 있는 공간을 건물 중심에 마련했다.

요가는 신체를 단련하는 운동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원류는 정신 수양을 기본으로 명상에 그 기본을 두고 있는 운동이다. 그래서 신체를 움직이기 위한 공간도 필요하지만, 정신 수양에 적합한 공간도 필요하다. Litibú Bungalowsms 지붕 상부에 원형의 개방 공간을 만들어 명상에도 적합한 분위기의 공간을 제공한다.

대도시 집약적 사회에서 스테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건축 사업 분야다. 해외에서는 Accommodation으로 분류되는 스테이의 변화가 얼마나 다양한 콘텐츠를 품고 변화, 발전해 갈지 기대된다.

Architects:PALMA

ⓒ PHM ZIN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더 볼만한 기사

공 경태
공 경태
사진 찍고 글 쓰고 칵테일 만들며 집 꾸미는 엔지니어. 생활 공간이 삶의 질의 바꾼다고 몸소 채험하는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00:04:34

수납공간의 중요성, 고수들만 아는 주택 인테리어 팁

홍예디자인의 최원용 대표가 제안하는 주택 인테리어 방법이다. 라이트도 중요하고...

19세기 마구간을 새로운 디자인을 추가해 집과 오피스로 리노베이션한 벨기에 주택

벨기에 Poperinge 지역에서 한 아웃도어 가구 회사를 운영하는 Dirk Wynants은...

기념비적 의자 디자인의 변천사. 인류 역사가 담긴 의자 디자인과 이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시대는 변해왔다. 반복도 되었지만 같은 적은...

컨테이너 건축은 어떻게 도시를 점령했나? – 세계편

요즘 가장 잘나가는 쇼핑몰, 최신 유행 상품의 론칭쇼가 열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