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듯하면서도 어려운, 그래서 포기하자니 너무 아쉬운 컬러, 블랙. 이 블랙 컬러는 어떻게, 얼마만큼의 양을 사용하냐에 따라 전혀 다른 공간이 된다. 어둡고 우중충한 공간이 되기도 하고, 세련미 넘치는 성공한 이미지를 주는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그래서 블랙에 대해 얼마나 많은 사전 지식이 있느냐, 얼마나 색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냐를 가늠할 수 있는 컬러다. 자칫 잘못하면 공간을 망칠 수 있기에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블랙,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이 블랙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접근 방법을 정리했다. 

 

 

빅토리안 욕실 Source : pin-insta-decor.com

 

 



면이 아닌 선으로 사용하기


블랙을 얼마만큼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면이 아닌 선으로 접근해보자
. 한쪽 면 전체를 블랙으로 마감하기보다, 강조하고 싶거나 포커스를 주고 싶은 곳 또는 사물에 선으로 표현하자. 예를 들어, 창틀, 유리문, 액자 프레임, 테이블 다리, 쿠션 진열대 테두리 등을 블랙으로 하면 훌륭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선으로의 접근 방법은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를 주며 강조할 수 있어 공간을 고급스럽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화이트 바탕에 사용할 때 화이트가 주는 허전함을 반감시키며, 공간에 질감을 더해주는 등 무척 효과적이다. 블랙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선으로 접근한다.

 

 

이런 블랙의 사용으로 자연스럽게 공간을 나누기도 한다. 특히 화이트를 많이 사용하는 욕실에서 블랙이나 짙은 톤의 컬러는 공간을 나누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선으로 표현한 블랙은 제품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시각적인 오브젝트가 된다
. 런더리(Laundry) 쪽에 있는 유리문은 테두리를 블랙으로 하면서 문의 기능에 시각적 가치를 더하는 오브젝트 역할까지 더한 좋은 예다.

 

 



선이 아닌 면으로 

Source : Martha Stewart

< 나머지 전체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로그인 페이지 바로 가기

3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