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사용하는 색은 어떻게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까?

집 내부에 사용하는 색은 거주자 개인의 성격을 바로 반영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룸의 컬러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않지만 색은 일상 생활에서 느끼지 못하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사람의 기분은 물론 생각과 행동까지. 색은 나이, 성별, 윤리적 배경과 기후 등 다양한 형태와 방법으로 사람에게 영향을 행사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때도 있지만 어떤 컬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같은 반응을 일으킨다. 변화는 명암과 톤으로부터 정해진다. 룸(공간)을 데코레이팅할 때 현명하게 색을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다.

 

 

 

시대에 뒤처지지 않는 아름다운 집을 만들기 위해 트렌드를 걱정할 필요는 없다. 패션이 그렇듯 컬러의 트렌드도 주기적으로 반복되기 때문이다. 성격을 반영하는 색들을 선택하는 것으로 집을 아름답게 만들기를 바란다. 이 때 팁은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 선택하고 교묘하게 섞는 것이다.

색의 혼합은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단계 중 하나다. 색은 모양과 가구의 사이즈, 룸 자체를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기에 더욱 어렵게 느껴진다. 그러나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먼저 말하지만, 컬러 자체의 효과에 대한 간단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색을 선택하고 조화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우선 각각의 색은 심리적 특성이 있음을 기억하자. 어떤 특정 색들이 자신에게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는지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감정, 행동 모두에 영향을 미치고 집과의 조화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일단 좋아하는 색을 정리했다면 3개 이상의 색을 한 공간에 사용하지 않는다. 많은 색을 사용하게 되면 공간이 복잡하고 어수선해진다.

 

 

각룸에 사용할 컬러 스켐 인포그라픽. www. rilane.com/living-room/living-room-colour-scheme-in-exquistie-23-design-ideas/

 

룸 칼라와 그것의 효과

색은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작용한다. Active, Passive and Neutral. 이 세 가지만 염두에 둔다면 원하는 색을 공간의 용도와 매치시켜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가벼운 색은 넓고 시원한 느낌이 강하며 공간을 크고 밝게 보이게 만든다. 공간을 활동적으로 만든다. 그에 반해 어두운 색은 세련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 활동량을 반감시킨다. 또 작고 좁은 공간보다는 큰 공간에 더 친숙하게 작용한다. 그럼 색깔별로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자.

 

 


RED

 

 

레드는 공간의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다른 색상과는 달리 아드레날린을 불러일으킨다. 가장 강렬한 색 중 하나로...


< 나머지 전체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로그인 페이지 바로 가기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