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도시 5 층 건물 위 루프탑 스튜디오(원룸), 친환경 하이테크와의 만남

Architects
: Liquid Interiors


5층 건물 위 루프탑 원룸(스튜디오). 그것도 도시 중심에 있는, 그것도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홍콩이라면 어떨까?. 생각만으로도 즐거운 만남이다. 홍콩 Hollywood Road에 있는 이 루프탑 스튜디오(원룸)은 37 제곱미터(약12평)로 Liquid Interiors 에서 디자인한 것으로 하이테크 기능을 탑재했다.

자연친화 디자인 아웃도어,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인도어

서로 다른 디자인, 그것도 양극이라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인테리어와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가 한 공간에서 만난다. 이 홍콩 루프탑 스튜디오는 실내는 감각적인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꾸미고, 실외는 정반대의 아늑하고 따뜻한 자연을 닮은 공간으로 꾸몄다.  홍콩 시티의 루프탑이라는 공간적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여러 시도를 했다.

멋진 홍콩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작은 테라스 공간은 목재로 마감하면서 도시 풍경에 부드러움을 심고 목재 바닥은 비치 체어로 변화하도록 디자인했다. 소파 대신 목재 프레임 침대를 배치해 더 안락하면서 멀티플하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rooftop-hongkong-4

밤에는 침대 맞은편 스크린을 사용해 영화를 감상하는 취미 공간으로의 기능도 수행한다.

실내는 젊은 감각의 인더스트리얼

실내 공간은 테라스와는 전혀 다른 공간이다. 노출 콘크리트에 철재와 청동 등 메탈을 사용해 인더스트리얼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욕실은 물론 침실까지 모두 메탈 소재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rooftop-hongkong-3

리빙룸과 침실을 파티션 형태의 수납장이다. 침실 쪽은 옷장이, 주방 쪽은 모니터와 찬장이 설치되어 있다. 주방의 싱크, 냉장고 등 가전제품 대부분을 스텐리스 스틸 캐비닛에 숨어있다. 작은 공간에 많은 제품들이 드러나면 공간이 좁아 보인다. 이런 단점을 가리기 위한 인테리어 트릭이라 할 수 있다. 리빙룸 중앙의 테이블은 조리대와 다이닝 테이블 워크탑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리빙룸은 침실로 확장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옥상으로 홀대받던 국내 루프탑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핫스팟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 홍콩 루프탑 인테리어는 분명 국내 루프탑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줄 리퍼런스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


rooftop-hongkong-1
rooftop-hongkong-11
rooftop-hongkong-6
rooftop-hongkong-8
rooftop-hongkong-10

ⓒ phm ZINE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볼만한 기사

공 경태
공 경태
사진 찍고 글 쓰고 칵테일 만들며 집 꾸미는 엔지니어. 생활 공간이 삶의 질의 바꾼다고 몸소 채험하는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00:01:55

국내에 이런 주택이? 양주시 우주 주택

HB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한 양주시 광사동에 있는 우주 주택입니다. ...

거추장스러운 것은 싫다, 빈백으로 디자인한 자유로운 우크라이나 스튜디오(원룸)

사실 학생들에게 복잡하고 많은 가구의 공간 인테리어는 여건 상...
00:02:33

위례 신도시 듀플렉스 주택 h2j4 재귀당건축사사무소 박현근건축가

재귀당 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한 위례 신도시의 주택 H2J4. 가족이...

컨테이너로 지어진 별모양 주택 Starburst House

캘리포니아 사막에 등장할 별 모양의 컨테이너 하우스, Starburst Ho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