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베이션 같은 물리적인 확장 방법 말고도 작은 트릭을 이용해 공간을 넓게 보이게 하거나 확장시킬 수 있다. 서양에서 자주 사용되는 키친 공간 확장 트릭을 알아보자.
멀티 기능적 공간, 나무(목재)로 통일하기
오래된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 전 공간에 걸쳐 단일의 재료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Breakfast bar 그리고 식탁공간과 함께 러스틱 스타일의 주방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데코레이션 상으로는 모던과 달리 잘 정돈되지 않은 듯 보이지만 이것은 차라리 따뜻하고 정감 있는 아날로그의 주방으로 다가온다. 전 공간에 걸쳐 나무를 사용한 것이 자체적으로 어떤 차분함을 만들기도 한다. 중앙의 breakfast bar 와 낮은 커피 테이블 농장 스타일의 식탁 그리고 스타일이 다른 의자들이 인상적이다.
테마 통일하기
확장 공간을 단일 색조로 통일시켜보자. 차분하면서도 부드럽게 기분을 업시켜 줄 통일된 칼라를 선택한다. 지속적인 느낌을 위해 쉐이커 도어의 사용과 함께 나무와 가구의 색을 매치시켰다. 비슷한 방법으로 조리대와 식탁 의자는 오크를 사용해 꾸몄다.
건축적 구조미 활용
당신의 주방을 디자인할 때 건물 구조 또한 고려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다이닝 공간을 유리 천장으로 덮인 공간 옆으로 배치해 가든 같은 외부 공간의 신선함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다이닝 공간을 만든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드러운 팔렛의 작은 아일랜드와 오크 싱크대로 따뜻함을 더했다.
단순하지만 강한 색조 선택
모던 스타일의 확장은 공간 안에 밝기를 상승시킨다. 새로운 키친의 색깔이 모험심을 불러일으킨다. 화이트 계열의 밝은 색 위주로 꾸며진 주방에 어두운 브라운 계열 색의 아일랜드를 배치해 무게 중심을 잡았다. 아일랜드 베이스를 통해 비취는 주변 모습이 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든다. 아일랜드 색과 같은 짙은 브라운의 무광 스툴도 좋은 선택이다.
조리대 뒷면을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펜던트 라이트와도 색을 맞췄다. 천창에 작은 창을 만들어 주방 안을 더 밝게 만든 것 또한 좋다.
벽, 바운더리를 없애기
테라스나 베란다 같은 공간과 내부 공간의 경계를 허물어 자연스럽게 공간 확장을 꾀했다. 마치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 같다. 밝은 외부 공간과 하얀 바탕의 키친이 어우러져 밝고 화사한 공간을 만든다.
주방 주변의 칼라 코드 병합
넓고 트인 공간에서 서로 다른 기능의 공간을 정의하기 위해 색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음식을 만들고 준비하는 공간을 쉽게 관리하기위해 하얀색을 사용했다. Breakfast Bar의 바깥 부분의 색을 짙은 색 계열로 칠해 주방과의 경계를 만들었다. 서로 다른 색의 조명 커버를 사용해 분위기를 좀 더 젊게 만들었다.
ⓒ p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