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가 ‘별것 아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공간에 힘을 더하는 식탁 의자의 힘 : 디자인 의자 모음

물과 기름을 사용해 요리를 많이 하는 주방의 경우, 관리가 쉽고 청결해 보이는 하이그로시의 화이트톤 가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컬러가 출시되는 대리석으로 화이트톤의 주방에 포인트를 줘보지만 효과는 크지 않다.

이러한 공간에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멋진 공간으로 변화시킬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교체가 부담스러운 부피가 테이블이나 주방장들에 비해 가벼운 부피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Dining Chair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계절의 변화와 공간에 활력을 주는 요소인 Dining Chair  현시대에 많은 사랑을 받고 판매 중인 의자를 모았다.

 

 

 

| 모던한 주방을 형성하는 Dining Chair

국내 고객에게도 친숙한 디자인인 About a chair는 모던한 공간에 어울리는 대표적인 식탁 의자이다. 북유럽풍의 공간을 소개하는 곳에 대부분에 전시가 정도로 매끈한 곡선과 심플함이 잘 조화를 이룬 작품이다Hee Wlling 에 의해 디자인된 이 의자는 다양한 컬러와 다리 재질을 선택할 있어 꾸준한 사랑 받고 있다.

 

 

 

Muuto  Chair 경우 About Chair에 비해 조금 더 볼륨감을 살린 의자인다. 철제와 나무다리를 선택할 있고, 고급스러운 컬러를 활용한 Fiber chair집은 물론, 미술관과 카페에서도 사랑받는 디자인 체어이다.

 

 

 

심플함이 강조된 공간에서 어울리는 의자라면 Eames Style의 의자들이 자연스레 생각 것이다. 미국의 가구 브랜드인 Herman Miller에서 생산되는 의자들 이외에도, 다수의 회사에서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인 Eames 부부의 디자인을 생산하고 있어 가장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의자 중 하나이다.

 

 

 

Emaes 부부 만큼 유명한 디자이너인 Arne Jacobsone의 Drop Chair 등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50년이 지난 지금도 지속적인 컬러 변경과 재질 변화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어느 공간에서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하며 최고의 디자인 체어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 따스한 자연을 품은 Dining Chair

유행에 상관없이 자연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우드 마감의 Dining Chair를 고려해 봐도 좋을 같다. 합판이 이끌어내는 곡선의 유려함을 표현한 의자 중 하나인 Cherner Style Chair 월넛의 어두운 컬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한다작은 공간에 적합하도록 형태의 무게감을 줄이고, 좌판의 볼륨을 조절하여 좁은 공간에 배치하여도 부담스럽지 않다.

 

 

 

두 가지의 컬러를 섞어 모던한 분위기로 제작된 Knot chair의 경우 black-stained ash Wood를 사용하여, 우드가 가지는 고급스러움과 컬러가 형성하는 모던함을 모두 포용하고 있다의자의 본체에 연결되는 팔걸이와 등 받침 등의 연결은 다른 컬러의 매듭으로 마감해 독특한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우드로 제작된 의자 하면 Wegner style chair 연상하는 분이 많을 것이다. 급스러운 DIY 작품을 연상시키는 Wegner 디자인들은 모든 면이 둥글게 곡선 처리되어 있고, 따스하고 밝은 느낌의 우드를 사용하여 사랑스러운 공간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1960년대 Nixon Kenney TV에서 토론을 벌일 때 사용되었을 만큼 편안함까지 인정받은 의자로, 당시 인테리어의 필요 요소라 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

 

 

 

| 과감한 아름다움, Dining Chair

이탈리아의 디자인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Kartell Dining Chair이다. 의자를 넘어 하나의 예술품과 같은 이들의 작품은 다양한 컬러와 소재, 예상을 뛰어넘는 디자인으로 미술관과 카페, 집의 인테리어용 디자인 체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투명한 재질부터 파스텔톤과 원색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컬렉션으로 계절에 따라 변화를 주기 좋은 제품 하나이다.

 

 

 

레트로한 감성의 주방을 꾸미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Salt Chair는 높은 등받이와 다양한 컬러가 돋보이는 의자이다. 예전 고풍스러운 책상에 어울리는 의자로 오크로 많은 제작이 되었지만, 다양한 컬러를 활용해 레트로하면서 모던한 공간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창출하는 의자이다.

 

 

 

요즘 유행하는 인더스트리얼 풍의 공간을 꿈꾼다면 Tolix Style Metal Dining Chair를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다. 한가지 컬러로 세팅하기보다는 다양한 컬러를 섞어 활용하는 것이 좋은 이 의자는 컬러 이외에도 인공적인 녹처리를 통해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된다.

 

 

 

마지막으로 여름철에 어울릴듯한 Lucy Wire Dining Chair 이다. 따스한 날씨의 LA 의 디자이너 Guarav nanda의 작품으로 따스한 기후에 어울리는 가볍고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철제 소재로 이루어진 의자는 다양한 컬러와 공간을 투영하는 소재의 성질 덕분에 어느 공간에나 어울린다. 여름철의 시원한 디자인을 고려 중이라면 Lucy Wire Dining Chair 를 눈여겨봐도 것이다.

 

 

 

가구는 인테리어를 완성한 그에 맞게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 인테리어 비해 의자와 같은 가구는 가볍게 인테리어의 분위기에 변화를 있는 아이템이다

 

김준석 PD [umesubaru@phmkorea.com]
ⓒ기사 내 사진과 영상은 phm ZINE 저작권의 콘텐츠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더 볼만한 기사

김준석
김준석
인테리어/건축가. 인트인 대표.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목재로 심플하고 차분하게 디자인한 일본 무지 스튜디오(원룸)

유럽 스타일의 많은 가구를 사용하는 화려한 인테리어보다 깔끔하고 간결한...
00:13:41

건축미학에 대하여! 소통을 위한 기준점 찾기

PHM TV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건축인문학 토크 Y와 친구들의 건축읽기...
00:19:52
00:09:47

초가삼간 한 방에 10명이 살 수 있던 비밀!

마당에서 부터 건물로 이어지는 한옥의 구조와 쓰임은 알면 알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