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는 이런 세면대도 사용한다. 욕실 빛내주는 독특한 세면대

욕실의 공간이 충분히 확보되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자신만의 욕실을 만들고 싶다거나 또는 독특한 세면대를 넓은 스튜디오(원룸을 가리킴)나 침실에 넣고 싶다면 이런 디자인도 가능하다. 지금까지의 개념을 깨고 새로운 위치에 배치한 세면대가 욕실 뿐만 아니라 집 전체를 다른 분위기의 공간으로 들어준다. 새롭고 독특한 컨셉의 세면대가 어떻게 집 분위기를 바꿔줄까?

 

 

Source : home designing

| 마감 안한 듯한 마감이 더 매력인 인더스트리얼 앙스위트룸

노출 콘크리트와 목재 천장이 그대로 드러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으로 욕실과 침대 사이 벽을 없앤 독특한 디자인의 침실이다. 욕실 문을 없애고 가운데에 폭 1.5m 가량의 벽만을 남겨두었다. 그벽의 안쪽(욕실쪽)으로 전신 거울과 세면대를 배치하고 반대편에는 욕조를 설치해 건식이면서 동시에 클로셋이 함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침실의 일부처럼 자연스럽게 연결한 디자인이 매우 고급스럽게 다가온다.

 

 

세면대-2
Source : home designing

| 모던 세라믹 세면대 양쪽에서 사용하자

모던 스타일의 세라믹 세면대로 주변 칼라에 맞춰 빛을 발한다. 벽면에 붙여 설치하지 않고 욕실 중앙에 배치해 양쪽면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중앙에 배치함으로 미술 조형물 느낌을 부각시켰다. 스텐리스 수전(Tab)과 세면대 중앙의 수납 공간이 멋진 조화를 이룬다. 애플사의 제품이 생각나는 것은 코너 마감 때문일 것이다.

 

 

Source : home designing

| 짙은 톤의 목재 활용한 럭셔리한 느낌 세면대

목재를 사용한 새면대로 넓은 공간을 장점을 살린 디자인이다. 화이트 베이스에 짙은 톤의 컬러를 사용해 중심을 잡은 럭셔리한 욕실이다. 이런 칼라 대비법은 모던함에 중후함을 더하는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로 기억해 두면 좋은 방법이다.

 

 

%ec%84%b8%eb%a9%b4%eb%8c%80-4
Source : home designing

| 목제 세면대 베이스와 콘크리트의 만남

콘크리트의 인더스트리얼 공간을 목재 제품으로 채우면서 건조한 분위기에 따뜻한 사람의향을 불어넣었다. 나무결이 살아있는 목재를 사용한 세면대 베이스는 도시 속 공원과 같은 느낌을 주며 유니크한 욕실을 완성했다. 매우 간결한 디자인의 세면대가 욕실의 포인트다.

콘크리트와 목재는 상성이 좋은 조합이다.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을 창조할 수 있다.

 

ⓒ p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더 볼만한 기사

김동욱
김동욱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주거 공간. 왜 나가? 영원한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작은 니즈가 만든 날 이해하는 집 ‘풍경이 있는 욕실’의 일본 주택 BLISS

BLISS라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호리베 나오코 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한 주택으로...

크리에이터, 재택근무자를 위한 홈오피스 인테리어 디자인. 우리 집, 어떻게 바꿀까?

팬데믹 시기를 통해 재택 근무의 효율과 가능성을 확인했고, 팬데믹...

내부와 외부 공간의 크로스오버. 새로운 공간 활용 방식의 호주 주택

90년대 후반 지어진 주거 지역에 있는 한 호주 주택으로...

건축이 대재앙으로부터 우리를 구해줄까···‘미래의 건축 100’

건축가 마크 쿠시너의 테드(TED) 강연이 <미래의 건축 100>(김명남 옮김·문학동네)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