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택도 있다. 넓은 토지를 활용한 서호주, Perth의 전원 주택

방 5개, 욕실 3개, 주방 2 개, 주차 공간 3 개로 독보적인 사이즈다. 모습만 보면 주택이 아닌 궁에 가깝다. 그렇다고 연예인이 사는 집이 아니다. 몇 해 전 중국인에게 매각된 서호주 Perth 지역의 저택이다. 외관에 투자한 비용만으로도 일반 주택을 짓고도 남을 법한 이 집은 특히, 집 구조나 형태가 일반 집과는 다르기에 가치가 높다. 주 랜트 비용만 $2000 (약 2백2십만원)이 넘는다고 하면 어떤 집인지 짐작이 갈 것이다.

 

 

 

Dreamy Place Like palace in Island

바닥재 외벽재 모두 석재를 사용했다. 한국에서도 바닥재를 석재로 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데, 보통은 민무늬와 화이트를 선호한다. 하지만 해외의 경우 바닥이 울퉁불퉁한 마감을 생략한 듯한 느낌의 석재는 혹은 무늬가 입혀진 석재를 사용하기도 한다. 물론 신을 신고 다니는 문화이기에 가능한 선택이기도 하다.

석재를 사용한 집은 목재 사용을 최소화 한다. 나무를 섞어 따뜻한 느낌을 내는 대신 일률적으로 석재를 사용함으로서 통일감과 고풍적 느낌을 살린다. 석재와 목재는 마모가 없는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지니지 않는 이상 공존하기 까다롭다. 인테리어를 할 때 이점을 유의해야한다. 특히 전문가가 아니라면 하나를 포기하는 과감함이 필요하다.

 

 

residence-1

 

집 자체가 주는 고급스러움이 강해 따로 많은 데코레이션을 하지 않았음에도 집이 풍만하게 다가온다. 뜰을 마주하는 벽 한 면을 유리로 만들어 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게 한 것도 좋은 선택이다. 욕실의 경우도 자연광과 외부 경치 즐길 수 있도록 욕조를 유리벽에 붙여 설계했다.

다양한 공간 시도로 자유로움과 여유를 심은 주택이다. 석재와 목재의 사용을 두고 고민하는 집 짓기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인테리어의 방향을 잡는데 길라잡이로 좋은 정보를 제공해고 있다.

 

 

residence-14

residence-2

residence-6 residence-7 residence-9 residence-10 residence-11 residence-12 residence-13

residence-15 residence-16

ⓒphm 저작권의 콘텐츠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더 볼만한 기사

공 경태
공 경태
사진 찍고 글 쓰고 칵테일 만들며 집 꾸미는 엔지니어. 생활 공간이 삶의 질의 바꾼다고 몸소 채험하는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사이즈가 다가 아니다. 기능과 멋을 함축한 타이베이 초소형 로프트 아파트

소형 주거 공간 디자인 관련 타이완은 단연 압도적인 나라...

컨테이너 주택 만들기, 제약은 없을까? | 컨테이너 주택 PART 1

컨테이너 하우스는 매력적인 소제이면서도 건설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까지...

지붕 위에 집을 쌓은 목조주택, House in Shimogamo

1층 이상의 집을 짓게 되면 아래층의 천장과 위층의 바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