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전원생활 평택 타운하우스 죽백재

주택의 개념은 변화가 심하지 않다. 하지만 한국에서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현대 사회에의 변화의 선두에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주택의 개념이다.

여백의 방점을 찍는 것이 과거 한국의 전통 주택이라면 이제는 서양의 것을 닮은 나눔과 채움의 공간활용을 서두에 둔 주거 공간이 변화된 현대의 주택이다.

이런 현대 변화에 맞춰진 하우스가 한국에서도 트랜드 처럼 번지고 있다. 그런 트랜드를  담은 하우스 프로젝트, 타운하우스가  평택 죽백재 지어지고 있다.

 

jukbaek-jae-3-1

 

도심 속 전원생활의 꿈, 평택 타운하우스 죽백재

고덕 국제신도시에 위치한 평택 타운하우스 죽백재 는 10,425㎡에 40세대가 들어선다. 넓은 녹색 정원을 메인 아이디어로 삼고있으며 말 그대로 집 내부만큼이나 집외부 생활을 즐기는 서양의 생활문화를 담안낸 것이다.

총 3층의 건물로 1층은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있고 2층은 안방, 욕실, 드레스룸, 발코니로 그리고 3층은 방2개, 가족실, 욕실과 테라스 다락으로 구성되있다. 특히 1층은 서양의 주거 공간처럼 거실과 주방, 식당을 막힘 없이 한 공간으로 꾸며 새로운 개념을 심었다.

박찬규 건축설계사에 의해 이루어진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의 주거공간 문화를 바꾸려는 노력이 고스란히 묻어나 있다.

 

 

jukbaek-jae-2-1
(평택 타운 하우스 죽백재 모형)

jukbaekjae-1

jukbaekjae-10 jukbaekjae-9 jukbaekjae-8 jukbaekjae-7 jukbaekjae-6 jukbaekjae-5 jukbaekjae-4 jukbaekjae-3 jukbaekjae-2

문의: 1670-4939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볼만한 기사

공 경태
공 경태
사진 찍고 글 쓰고 칵테일 만들며 집 꾸미는 엔지니어. 생활 공간이 삶의 질의 바꾼다고 몸소 채험하는 집돌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More like this
Related

30년 가족의 생활이 담겨있는 60대 노부가 사는 호주 고주택

1980 년대 후반에 지어진 주택으로 60대 노부부가 평생을 지내온...

Barn Door(반도어) 정의와 사용 사례

Barn은 농장 건물, 농장 창고, 하우스를 일컫는 말로 세련되고...

마음과 생활에 품위와 여유를 더하는, 책 읽는 별채

별채(모듈러 하우스를 활용한)는 10여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보기...

이재혁 건축가 ADMOBE 건축사사무소

리모델링과 목조 주택 등 다양한 건축활동을 하는 ADMOBE(에이드모베)의 이재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