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카운트다운 되는 시점부터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는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크리스마스를 사랑과 정, 나눔으로 채우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한다. 물론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날이지만 형형색색 다양한 데코레이션으로 꾸며진 집 안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며 선물을 나눈다면 더 큰 의미로 기억될 것이다.
그렇다면 집 인테리어에 맞춰 어떻게 좀 더 멋지게 꾸밀 수 있을지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른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방법을 모았다. 북유럽스타일 부터 모던스타일까지 내 집에 맞는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을 만나보자.
여름 크리스마스를 나는 남반구의 크리스마스 스타일
Coastal Christmas in White and Blue
크리스마스가 꼭 겨울인 것은 아니다.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해 여러 나라에서 크리스마스는 더운 한여름이다. 특히 바다와 친한 호주와 뉴질랜드는 한여름 시원한 크리스마스를 바란다. 그래서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도 시원한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컬러를 많이 사용한다.
이 Coastal Christmas decor는 여름이 긴 나라들의 인테리어를 십분 살린 블루와 화이트 칼라로 완성한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이다. 빨간색이 사라진 조금은 낯선 크리스마스 데코지만 그렇기에 조금은 더 참신하고 즐겁게 느껴진다. 화이트와 블루가 주는 시원함의 조화, 여기에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빨간색을 포인트 컬러로 넣는다면 더욱 완벽해질 것이다.
따뜻한 감성을 자극하는 질감
Romantic Prints and Textures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프린트 기법(프린트 염색-날염)을 사용해 좀 더 풍부한 질감으로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을 강조해 보는 건 어떨까. 초대장이나 카드를 쓰고 읽으며 잘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에 모여 앉아 선물을 주고받거나 커플끼리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데코레이션이다.
이런 데코레이션은 공간이 작은 스튜디오(원룸)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데코레이션의 수를 줄여도 그 분위기를 쉽게 낼 수 있기에 싱글, 커플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 방법이다. 생동감 넘치는 매력으로 내 집을 채워 줄 것이다.
북유럽스타일로 꾸며볼까
Scandinavian Minimalism and Christmas
미니멀리스트의 선택은 크리스마스를 고무시키는 스칸디나비안 데코레이션이 좋다. 많은 준비나 빼곡한 진열 없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데코레이션 방법이다. 최소한의 제품으로 최대한의 느낌을 만들어 낸다. 최소의 컬러 사용과 제품만으로 편안함과 안락함을 유도한다. 전체적 간결함이 주는 차가움은 풍부한 텍스처로 채워낸다.
색다른 장식의 모던 스타일
Modern Christmas With Tropical Fruit
아이러닉하게 열대지방의 과일로 현대적인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추운 겨울 따뜻한 나라에서 나오는 과일들과의 조합이 색다른 맛의 크리스마스를 만들어 줄 것이다. 레몬과 오랜지, 솔과 초록 잎들이 활기차고 따뜻한 실내분위기를 연출한다.
역시 한두 가지 제품을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훨씬 강조될 것이다.
빈티지 느낌의 데코레이션
Vintage Christmas Of The Soul
작고 다양한 가구로 채워진 집이라면 빈티지 스타일의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도 가능하다. 벽난로 위 대신 계단 난간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양말을 걸어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곳곳을 밝은 레드 계열로 강조만 하면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도 정겨운 냄새 가득한 크리스마스 데코를 완성할 수 있다.
빛으로 가득한 모던 패밀리 스타일
Light-Filled Modern Family Christmas
여름 크리스마스 위한 데코 방법이다. 그레이와 화이트를 사용해 내부를 시원하게 연출하고 자연광을 최대한 활용하여 생동감을 불어 넣는다. 모던 스타일의 가구들과 크리스마스 트리가 어우러지면서 활력 넘치는 내부를 연출했다.
복잡한 장식은 싫다
Modern De-Cluttering Before Christmas
생동감이나 활력보다는 차분함과 안락함 따뜻함을 배 시킨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 방법이다. 다양하고 많은 데코로 집 전체를 채우기보다 필요한 제품만을 사용해 간결하면서도 격조 있는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을 하는 방법이다. 장년층을 위한 조용히 편안한, 많은 활동 보다 앉아 이야기 나누는 공간에 최적의 데코레이션이 아닐까 싶다.
Photo : 핀터레스트, 구글이미지
ⓒphm ZINE 기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