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nterior

Wicker Chair와 베럴통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색다른 분위기의 아웃도어 꾸미기

훌륭한 집의 특징을 보면 실내 공간뿐 아니라 실외 공간 인테리어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는 것이다.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어도 별 볼 일 없거나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은 집을 방문하게 되면 되레 집이 아깝다는 생각마저 들면서 집주인을 다시 평가하게 된다.  Wicker Chair (윅커 체어)를 비롯 DIY까지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꾸며진 서양 주택의 아웃도어 인테리어 디자인을 모았다

 

 

 

| 편안하게 휴원지형

가능하다면 최대한 집 내부와 다른 느낌으로 꾸민다. 마치 휴가철 여행지에 있는 듯 꾸며 매일 휴가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다. 원목 그대로의 프레임이 보이는 루프 아래 윅커체어(Wicker Chair)를 사용해 아웃도어를 채웠다. 윅커체어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서양에서는 아웃도어 가구로 많이 사용된다. 바람과 비 등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어지럽게 장식하기 보다 그 원목 형태 그대로를 보여줌으로서 심플하지만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연출했다.

미국 RH에서 구입한 것 같은 야외용 체어와 화분은 휴양지 느낌을 완벽하게 살려낸다. 벽난로가 있어 계절에 따라 가구와 가구 배치를 바꿔주면 따로 멀리 떠날 필요 없이 이곳이 휴양지가 된다.

 


역시 윅커 체어를 활용한 아웃도어 디자인이다. 거실을 꾸미 듯 실내용 쿠션과 담요를 그대로 가지고 나왔다. 실외 공간에 Rug를 배치한 것도 파격적이다. 벽이 없는 거실 공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디자인이다. 이런 시도가 이 실외 공간을 더 없이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만들었다. 벽을 따라 길게 늘어선 나뭇가지와 잎이 인위적이 장식은 줄 수 없는 편안함과 신선함을 선사한다.

 

 

 

| 모던하게 도시형

노출 콘크리트를 활용한 모던하고 감각적인 아웃도어 디자인이다. 외부환경에 강한 소재의 의자를 사용했다. 공간 차체에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액티버티한 느낌보다 차분하고 중후한 느낌이 강한 공간에 되었다. 바깥 환경과 일체감이 들도록 폐쇄적인 벽 대신 팬스를 설치했고, 공간의 확장성을 가지고 오는 효과 까지 유도했다.

 

 

 

| 자연스럽게 네추럴형

통나무의 내부를 파내고 쿠션을 얹어 만든 의자로 말 그대로 나무를 원형 그대로 사용한 의자다. 바다를 바라보는 별장 실외 공간에 배치한 이 의자는 그 자체로 예술품 같다. 같은 컨셉의 테이블과 어우러진다면 더없이 고급스러운 공간을 만들어 낼 것이다. 제품의 스타일 때문에 어울리는 공간을 찾고 만드는 것이 다소 힘들 수 있다는 단점이 보인다.

 

 

바다 근처 다른 재료 필요 없이 어느 정도 크기의 덱만 있다면 이 둥지처럼 생긴 일체형 소파로 완벽한 휴양지 느낌을 낼 수 있다. 리조트나 호텔에서 광고에서 보던 바다를 등진 실외 공간. 바다가 아닌 잔디 바닥에 나무로 둘러싸인 곳에 있어도 잘 어울릴 듯하다. 호주와 뉴질랜드 같은 나라에서라면 여름 여기서 잠을 자도 무방할 듯싶다.

 

 

 

| 내가 만드는 실속형

드럼통의 화려한 변신. 드럼통을 이용해 실외 체어를 완성했다. 만드는 것도 너무 간단하다. 베럴의 몸통의 1/3을 잘라내고 그 위에 쿠션을 놓은 후 잘라낸 단면을 체어 등받이로 사용한다. 그리고 바닥에 고정할 고정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끝.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실외 공간을 멋지게 꾸밀 수 있는 DIY 방법이다.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다.

 

해외 사례를 통한 아웃도어의 활용과 인테리어 방법, 문화와 공간의 제한으로 완전한 복사 붙여넣기는 불가능하지만 한국의 주택 공간에 대한 인식과 활용 방법에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지 않을까 싶다.

 

ⓒ기사 내 사진과 영상은 phm ZINE 저작권의 콘텐츠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https://phmkorea.com/decorations

NO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