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공간 실내 인테리어에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것이 바닥재다. 매일 밟고 생활하는 바닥의 감촉은 성장하는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친다.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요소로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하고 마사지처럼 힐링을 주기도 한다. 시각적으로도 공간을 다르게 만들고, 더욱이 한 번 선택하면 조명이나 가구처럼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선택 시 신중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KCC 바닥재 브랜드인 KCC 숲은 눈여겨 볼만하다.
KCC 숲 바닥재, 무엇이 다른가?
감촉 이외에도 건강까지 고려해야 하는 바닥재는 디자인부터 감촉, 재질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KCC 숲은 이런 요소를 최대한 충족시키려 하고 있다. KCC 숲 바닥재는 크게 PVC 바닥재와 마루 바닥재, 타일 바닥재로 나누며 각 카테고리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PVC 바닥재 제품군과 특징
KCC 숲 PVC 바닥재 모든 제품은 휘발성 유기화합물 방출량이 미세하며 주거용 바닥재 가장 상위에 있는 UV 코팅층에는 편백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 기능(Non-Slip)으로 보행감이 탁월하고 향균 탈취에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곰팡이 균에 강하다는 등 안전한 화학적 처리는 물론 감촉에도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 방문자와 사용자에게 더 청결하고 상쾌한 느낌을 불어넣는다. 습기에도 강해 물을 엎질러도 제품에 손상이나 변형이 일어나지 않으며 물걸레질이 가능해 주거환경에 더욱 적합한 바닥재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PVC 바닥재는 두께에 따라 그린편백, 블루, 옥, 청아람, 소리향, 소리순, 소리휴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뉘며 주거 환경과 개인이 선호하는 감촉에 따라 바닥재를 선택하면 된다.
ㆍ 그린편백 (1.8mm)
그린편백은 가장 얇은 바닥재로 화이트 컬러 외에 그레이, 브라운 계열 등의 최신 트렌드 경향에 맞춰 컬러, 패턴에 다양한 변화를 줌으로써 소비자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또한 우드 패턴의 폭은 줄이되 원목마루를 사실적으로 표현한 제품으로 소형 평형대라도 실내가 넓어 보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ㆍ 블루 (2.0mm), 옥 (2.2mm)
블루과 옥 제품은 기존의 우드 패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가정용 제품이다. 모던 회색 색감과 직조된 패브릭 질감 패턴의 ’텍스타일’, 거친 느낌의 ‘콘크리트’, 그리고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헤링본’ 등의 스타일로써 북유럽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ㆍ 청아람 (2.5mm), 소리향 (3.0mm)
청아람과 소리향 제품은 난연성이 강하다. 쉽게 말해 불과 열에 강한 제품으로 안전성을 더욱 강조했다. 화학적 처리를 하면서도 동시에 친환경성을 강조하여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좋은 제품이다.
ㆍ 소리순 (4.5mm), 소리휴 (6.0mm)
소리순, 소리휴 제품은 KCC의 특수 듀얼 제조공법을 적용하여 만들어진 표면 긁힘과 찍힘에 강화된 제품이다. 또한 제품 이름에서 느껴지 듯 충격 흡수와 소음에 우수한 기능적인 바닥재 제품이다.
마루 바닥재 제품군과 특징
마루 바닥재는 PVC 바닥재와 마찬가지로 HB 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은 제품이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강마루, 강화마루(대폭, 소폭)이 여기에 속한다.
ㆍ 강마루/강화마루
강마루 제품은 강화마루와 합판마루의 장점을 고루 보유한 제품으로 습기나 온도 변화에 대한 복원력이 우수하고 열전도율이 뛰어나다. 그만큼 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활용도가 더욱 높다.
타일 바닥재 제품군과 특징
타일 바닥재의 특장점으로는 타일의 치수 정밀도를 더욱 높여 시공 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정교하고 매끄럽게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나뭇결, 카펫, 대리석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의 질감을 보다 고급스럽게 구현해낼 수 있는 심미성을 가지고 있다.
ㆍ 센스타일
타일 바닥재의 한 종류인 센스타일은 표면의 UV 코팅층으로 마모되거나 스크래치에 강하기 때문에 신발을 신고 생활해야 하는 상업용 공간에 더욱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정밀한 가공성과 우수한 내오염성으로 내구성이 요구되는 장소에 적합하다.
ㆍ 센스타일 트랜디
이어 센스타일 트랜디는 부담 없는 가격에 퀄리티 높은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경제적인 가격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멋과 취향에 알맞는 다양한 분위기까지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 PVC 타일로도 추천하는 제품이다.
바닥재를 선택할 때에 디자인과 친환경 제품인가 아닌가만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집 실내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느끼는 곳이 바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더 많은 것을 확인하고 고려한 후 선택해야 하는 것이 바닥이다. 잔디는 밟을 때의 감촉도 즐겁지만 밟을 때 전해지는 아삭한 소리는 힐링이 된다. 맨발로 생활하는 집, 감촉과 청각적인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바닥재다. 이런 점에서 KCC 숲의 제품은 잔디를 밟았을 때 느껴지는 즐거움을 내 집에서 매일 느낄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 KCC숲 바닥재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재품별 카다로그 다운로드 (클릭)
광고기사?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