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Dining Room

좁은 공간의 주방을 넓게 보이게 하는 수납 장, 찬장 인테리어

공간의 제한으로 좁은 주방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현대 주방은 다이닝 룸의 개념이 강하여 좁 더 넒게 활용되지만 키친과 다이닝룸이 따로 라면 문제는 달라진다. 그러다면 어떻게 해야 좁은 공간을 넓게 보일 수 있을까?

kitchen-fretwork

유리의 활용  Cabinet doors with glass

작은 주방 공간을 크게 보이게 하는 방법으로 유리문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안이 보이지 않는 벽에 부착된 수납공간 보다 내부가 보이는 유리로 된 캐비닛이 공간을 더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특히 창이 없거나 좁고 답답한 공간이라면 유리문 캐비닛(수납)은 그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빈 벽을 활용한 선반 Make store on your wall

빈 벽을 활용한 오픈 찬장 디자인이다. 공간을 더 크게 보이도록 유도하고 제품의 진열에 더욱 초점을 맞춘 방법이다. 어느 방법보다 입체적이고 드라마틱하다. 위 사진의 제품은 DIY 샵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진 선반이다. 벽의 색깔을 맞춰 고비용의 주방 선반에 뒤지지 않는 모양의 것을 만들에 낼 수 있다.  페그보드(Peg Board)처럼 위치 조정이 가능하지면 페그보드보다 간결하다. 데코레이션은 아이디어가 절반이다.

간결한 선반만 오픈 찬장  Open Shelving 

창도 틀도 없고, 뒤면 받침도 없다. 오직 선반만을 사용해 찬장을 꾸미기도 한다. 오픈 찬장, 오픈 선반이라 하며 주방 용품을 그대로 드러낸 채 관리한다. 주로 식기류를 보관하며 이 식기류가 그대로 공간에 드러나면서 데코레이션 역할까지 한다. 진열의 아름다움도 더하고 공간도 넓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오픈 선반시 아이랜드의 크기를 최소화하면 훌륭한 조화를 만들 수 있다.

제품과 요리대 일렬배치 ㅣLine up kitchen appliances

공간 넓게 보이기 위해 조리대와 오븐 등 모든 제품을 같은 직선으로 위치하도록 배치한다. 같은 컬러의 제품은 한쪽으로 몰고, 마이크로웨이브는 케비넷 안으로 넣는다. 나머지작은 주방 용품들은 팬트리 안으로 넣어 관라하는 것이 좋다.

일체형 케비닛 Solid Bottom type

조리대를 한쪽으로 빼고 반대편 전체 공간을 케비닛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다. 입체감을 최소화하면서 깔끔하고 통일된 느낌을 강화한다. 심플한 디장인이 장점이지만 좁은 공간에서는 좋은 선택이 아니다.

모든 찬장을 아래로 | Without Upper Cabinets

상부 찬장은 사용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 그래서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는 식기류를 보관하는 기능이 대부분이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고 주방 공간을 넓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상부 찬장을 없애기도 한다. 대신 조리대 높이로 하부 전체를 수납장으로 만들어 수납 공간을 확보한다. 확실한 개방감이 사용자로 하여금 즐거움을 더한다.

ⓒ ph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합니다.

NO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Exit mobile version